500개 업체 1200개 부스 참가...e스포츠 및 부대행사도 '풍성'

융·복합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가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올해는 약 500개 업체 1200개 이상 부스가 참가할 예정이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 부스에서는 플레이스테이션(PS)4와 PS VR 타이틀 18개작을 30대 이상 시연대를 통해 체험할 수 있다.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발매예정인 RPG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의 프로듀서 후타미 요스케를 초청해 좌담회를 진행한다. 세가퍼블리싱코리아는 발매 예정인 ‘팀 소닉 레이싱’ ‘용과 같이5 : 꿈을 이루는 자’를 미리 공개한다.

아케이드 게임 기업 유니아나는 ‘댄스러시 스타덤’ ‘스페이스 볼링’ ‘이니셜 D 아케이드 스테이지 제로’ 등 신작 아케이드 게임을 출품할 계획이다. 안다미로는 ‘펌프잇업’ 20주년 기념 버전인 ‘펌프잇업 XX’와 ‘스피드라이더3’ ‘오버테이크 DX’ 등 4D형 레이싱 게임, 오감으로 공포를 체험할 수 있는 ‘하우스 오브 더 데드’를 첫 공개한다.

올해 플레이엑스포 메인 스폰서 LG유플러스 부스에서는 V50 씽큐 5G를 통해 모바일게임을 비롯, 5G 기술을 활용한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게임 ‘버추얼닌자’ ‘후르츠어택’ 등을 체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울트라기어 브랜드 노트북을 선보인다.

‘플레이엑스포’에서는 온라인·콘솔·아케이드·인디 게임까지 전 분야를 아우르는 e스포츠 행사를 즐길 수 있다.

11일과 12일 특설 경기장에서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오버워치’ e스포츠 대회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파이널’이 개최된다.

11일 메인무대에서는 ‘PES(위닝 일레븐) 2019 유니아나 컵 결선’ ‘태고의 달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 고수를 찾아라! 쿵딱전 in 플레이엑스포’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2019 결승전’ 등이 열린다.

12일은 락스게이밍에서 주관하는 ‘락스’엔 롤 e스포츠 페스티벌‘의 ‘철권7’ 국제 대회 ‘철권 월드 투어(TWT) 한국 마스터 티어 결승전’과 ‘2018 우승팀 vs 개그맨팀 초청 이벤트 매치(LWT)’가 메인 무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안다미로에서 개최하는 ‘짱오락실배 펌프잇업 최강자전’을 비롯해 '사무라이쇼다운' 베타 버전(팍스 이스트 2019 공개 버전) 시연 및 ‘사무라이쇼다운 PS4 이벤트 대회’, 가족 단위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인디게임 e스포츠 대회’ 등이 진행된다.

올해는 트위치가 스트리밍 채널로 참가해 스트리머들과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9일에는 한동숙, 룩삼, 얍얍, 공혁준, 오킹 등과 시청자가 함께 상식 및 난센스 문제 등을 풀어나가는 ‘트위치 퀴즈 라이브’를 진행한다. 앰비션 팀과 매드라이프 팀의 라이벌 대전, 고수를 이겨라 등의 콘텐츠 이벤트도 마련된다. 9일과 10일 이틀간 트위치 부스에서는 앰비션, 매드라이프, 한동숙, 룩삼, 얍얍, 서새봄, 미라지, 김나성, 공혁준 등의 팬사인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 플레이엑스포에서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와 넥슨이 함께하는 2차 창작물 축제, ‘네코제x블리자드’도 개최된다. 앞서 선발된 개인 상점, 코스튬플레이, 아트워크 등 5개 분야의 300여명 아티스트들의 창작물을 만나볼 수 있다.

레트로 게임 뿐 아니라 피규어 등을 사고 팔수 있는 레트로 장터가 12일 8홀 앞 로비에서 열린다. ‘추억의 게임장’ 코너에서는 50여대의 레트로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사무국은 탈의실·분장실·짐보관소 등을 운영하며 1000여명의 코스플레이어 편의를 도모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11주년을 맞이한 플레이엑스포는 지난 10년간 3570개사가 참가했으며 50만 9593명이 관람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