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연속 톱 소셜아티스트 수상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Billboard Music Awards)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2관왕에 올라 K팝 새 역사를 썼다. 

방탄소년단은 1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 어워즈'에서 '톱 듀오/그룹'과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톱 듀오/그룹' 상에 호명된 방탄소년단 RM은 "땡큐 아미(팬클럽)"라며 "대단한 아티스트들과 이 무대에 서 있다는 게 아직 믿기지 않는다. 이 모든 것이 우리가 함께 공유한 작고 사소한 것들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우린 여전히 6년 전 그 소년들"이라며 "같은 꿈을 꾸며 같은 것을 두려워하며 같은 생각을 한다. 계속해서 함께 최고의 꿈을 꿉시다"라고 말했다. 

주요 부문으로 꼽히는 '톱 듀오/그룹' 상을 한국 가수가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부문에서 방탄소년단은 이매진 드래곤스, 마룬 파이브, 패닉 앳 더 디스코, 댄&셰이 등 세계적인 그룹과 경쟁했다.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에서는 방탄소년단이 2017년부터 3년 연속 수상했다. 앞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 래퍼 겸 프로듀서 스웨이 캘로웨이는 “BTS가 톱 소셜 아티스트가 됐음을 공식적으로 발표한다”라며 RM에게 금빛 트로피를 안겼다. 

3년 연속 톱소셜 아티스트 부문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우리에게는 매우 큰 상이다. 감사하다”라고 답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시상식에서 할시와 신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무대를 선보인다. 

[더게임스 신석호 기자 stone88@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