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호실적 전망…’리니지2M’ 차기작 모멘텀도 기대

증권가에서 엔씨소프트의 향후 전망에 대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특히 2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큰 상황이다.

10일 증권가에 따르면 한화투자증권, 미래에셋대우, 신한금융투자 등 다수의 증권사들이 엔씨소프트의 향후 전망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은 엔씨의 1분기 실적이 매출 3886억원, 영업이익 1186억원을 거두며 시장 전망치(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추정했다. 또 2분기 실적에 대해선 매출 4025억원, 영업이익 1251억원을 거둘 것으로 전망했다.

출시 2주년을 앞둔 ‘리니지M’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큰 폭의 매출 감소는 없을 것이며 ‘리니지 리마스터’ 버전을 통해 휴면 유저들의 복귀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또 3분기를 목표로 ‘리니지2M’이 개발되고 있다며 대작 출시를 앞둔 만큼 벨류에이션 리레이팅이 가능한 구간이라고 판단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엔씨가 2분기 실적으로 어닝 서프라이즈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구체적인 실적 전망치로는 매출 4590억원, 영업이익 1580억원을 거두며 시장 전망치를 크게 상회할 것으로 봤다.

이러한 전망의 근거로 2분기에 ‘리니지M’ 업데이트와 월정액 과금제 개념 ‘용옥’ 판매 효과, ‘리니지 리마스터’ 업데이트 효과를 꼽았다. 또 5~6월로 예정된 ‘리니지M’ 일본 유료화 매출액도 추가될 것으로 예측했다.

케이프투자증권의 경우 엔씨의 전망에 대해 유보적인 입장을 보였다. 하지만 ‘리니지M’의 신규 클래스 및 서버 추가로 매출 호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리니지’ 리마스터 출시 이후 PC방 점유율도 의미있게 상승하면서 안정적인 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다수의 증권사들이 엔씨가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실적을 기반으로 향후 차기작 모멘텀 등이 긍정적인 전망의 이유로 풀이된다.

이 같은 전망의 따른 목표주가 역시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 전날 기준 엔씨에 대한 목표주가 컨센서스로 58만 7727원이 제시된 것이다. 특히 이날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목표주가로 기존 가격인 70만원을 유지하기도 했다.

이날 엔씨소프트의 주가는 오전 10시 57분기준 전거래일 대비 0.2% 하락한 49만 5000원을 기록하고 있다.

사진 = 최근 3개월간 엔씨소프트 주가변동 현황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