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핀 vs SKT T1 격돌...13일 잠실실내체육관서 열려

사진=왼쪽부터 그리핀 김대호 감독, ‘바이퍼’ 박도현, ‘소드’ 최성원, SK텔레콤 T1 ‘칸’ 김동하, ‘페이커’ 이상혁, 김정균 감독.

오는 13일 열리는 ‘2019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스프링’ 결승전에 e스포츠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올해 첫 ‘LCK’ 결승전에서는 전통의 강자 SK텔레콤 T1과 화제의 신예 그리핀이 맞붙는다.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박준규)는 9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2019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미디어데이’를 갖고 결승전에 진출한 그리핀과 SKT T1 두 팀의 인터뷰 자리를 마련했다.

그리핀은 세미 프로 리그인 ‘LOL 챌린저스 코리아’ 출신으로 ‘2018 LCK ’서머‘에 처음으로 진출, 승격 첫 스플릿에서 준결승까지 차지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SKT T1은 지금까지 8번째 결승전에 진출, 6번의 우승으로 역대 최다 기록을 세운 강팀이다.

김정균 SKT T1 감독은 “앞서 시즌 기간 중 패배했던 복수를 결승전에서 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남은 기간 준비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겠다”고 지난 패배에 대한 복수를 다짐했다.

김대호 그리핀 감독은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우리가 준비한 것들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하겠다”며 “결승전에 맞붙길 기대했던 팀이 올라와서 기쁘다”라고 경기에 대한 자신감을 보였다.

이번 결승전에서 양 팀은 사뭇 다른 예측을 내놨다. SKT T1이 3대1 또는 3대2라는 쉽지 않은 승리를 예상한 반면, 그리핀의 경우 3대0으로 도발적인 자신감을 보였다.

SKT T1의 ’페이커‘ 선수는 “(김정균 감독님이 말한 것 처럼)나 역시 3대1이나 3대2를 예상한다. (어느팀이든) 3대0이 되는 일은 없을 것 같다”며 치열한 경기를 예상했다.

그리핀의 김대호 감독은 ”현재 SKT T1은 전성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우리가 더 잘하기 때문에 3대0으로 이기겠다”라고 다시 한번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사진=SKT T1의 '페이커' 이상혁 선수.

<일문일답>

- 그리핀은 정규 시즌 1위로 지금까지 SKT T1의 경기를 볼 수 있는 시간이 있었는데, 상대의 장단점은 뭔가.
김대호 감독: 모든 경기가 약점이나 강점이라고 할 만한 것 없는 무난한 경기였다고 생각한다. SKT의 정보 취합에 중점을 뒀고 활용할만한 정보를 얻었다.

- 페이커 선수는 시즌 내낸 경기력(폼)이 많이 올라오고 있다는 평을 듣고 있는데 본인의 생각은 어떤지.
페이커 선수: 폼이 올라왔다기 보다 메타 변화에 따라 경기력이 들쑥날쑥한 것 같다. 기존 대비 70~80% 정도 올라왔다고 본다. 폼을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하고 결승전에는 지금보다 30~40% 정도 더 끌어올리겠다.

- 중요한 경기인 만큼 각 팀에서 중요한 활약을 해줘야 된다는 선수가 있다면.
김정균 감독: 특정 라인을 뽑고 싶진 않지만 큰 무대인 만큼 미드 정글이 잘 해주길 바라고 있다. 특히 페이커 선수는 큰 무대일수록 좋은 경기력을 보이기 때문에 기대하고 있다.

김대호 감독: SKT의 모든 라인이 전부 강하기 때문에 한 라인이라도 기대에 충족하지 못하면 안 되는 경기다. 한 라인이라도 실수하면 그 실수에 대한 누수로 경기가 말리기 때문에 모든 라인이 잘해줘야 된다고 생각한다.

- 정규시즌이나 플레이오프에서 보지 못한 깜짝 전략을 준비했는가.
김정균 감독: “코치진들이 많은 연구를 하고 있고 선수들의 챔프 폭이 넓은 만큼 라인 스왑과 같은 깜짝 전략이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

김대호 감독: “어떤 것이든 예상 범위 내에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에 깜짝 전략이라기 보단 무난한 경기가 이뤄질 것 같다.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한편 이번 ’2019 LCK’ 스프링 시즌 결승전은 13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낮 12시부터 라이엇스토어, 코스프레 포토존, 스폰서 부스 등의 부대 행사를 즐길 수 있다.

[더게임스 신태웅 기자 tw333@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