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옹성 '크립토키티' 론칭 1주일 만에 꺾어

수퍼트리(대표 최성원)는 최근 선보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 ‘크립토 도저’가 론칭 1주일 만에 이더리움 대체불가형 토큰(NFT) 기반 댑(Dapp)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지난 2017년 이후 1위 자리를 지켜온 ‘크립토 키티’를 꺾고 판도를 뒤집었다는 점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수퍼트리는 앞서 블록체인 기반 오픈마켓 ‘플레이댑(Playdapp)’의 생태계 구축에 매진해 온 업체다. 가상화폐 등과 연동되는 게임을 비롯,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통하는 오픈마켓을 지향한다.

‘크립토 도저’는 이 같은 플랫폼과 연계를 고려해 준비한 게임이기도 하다. 이런 가운데 선두 자리를 독점해 온 ‘크립토키티’를 추월하는 등의 흥행세를 기록함에 따라 이 회사의 향후 행보에 대한 관심도 더욱 고조될 전망이다.

최성원 수퍼트리 대표는 “알파 버전을 통해 코인을 발행하는 타 게임 프로젝트들과 달리 완성된 결과물을 먼저 시장에 내놨다는 게 ‘크립토 도저’의 차별화 전략”이라면서 “1주일 만에 ‘크립토키티’라는 철옹성을 넘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크립토 도저’는 앞뒤로 움직이는 이동장치를 활용해 쌓여있는 코인 및 인형을 밀어내는 방식의 도저류 게임. 이 작품의 경우 이더리움과 같은 가상화폐를 게임 비용으로 사용하거나 반대로 게임 내에서 획득한 인형 등의 보상을 가상화폐로도 교환할 수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