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연동 로그인 사실상 불가…게임업체들도 해결방안 없어 '발동동'

 

사진 = 다수의 게임업체들이 페이스북 문제에 따른 로그인 불가 등을 알리고 있다.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접속 오류 현상이 나타나 모바일 게임 이용자들도 큰 불편을 겪었다. 이에따라 각 게임업체들은 새벽부터 관련 공지를 띄우며 안내에 나서고 있으나 사실상 페이스북이 직접 해결에 나설 때까지 뚜렷한 대책을 내 놓을 수 없는 처지에 빠져 있다.

1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이날 새벽부터 발생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접속 오류 현상으로 인해 다수의 모바일 게임에서 접속 불가 문제 등이 나타나고 있다. 

다수의 유저들은 게임접속과 관련해 페이스북과 모바일 게임 계정을 연동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페이스북 자체에 문제가 생긴 것. 이로 인해 연동된 모바일 게임 계정 등의 접속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접속 문제가 생긴 다수의 게임들은 각각 공지를 통해 페이스북 서비스 장애 문제로 △계정 연동 불가능 현상 △로그인 불가능 상황 등이 이뤄지고 있다고 발표했다. 또 관련 문제가 해결될 경우 빠르게 안내하거나 조속히 정상화에 노력하겠다는 등 발 빠른 진화작업에 나서고 있다.

하지만 해당 문제의 경우 각 게임업체들이 직접 해결할 수 없는 문제다. 이로 인해 사실상 다수의 게임업체들과 유저들은 페이스북이 직접 문제를 해결할 때까지 기다려야만 하는 상황에 처했다.

현재 페이스북 오류 현상의 원인은 특별히 알려지지 않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페이스북 측은 "이용자들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주요 서비스에 접속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걸 인지하고 있다"며 "가능한 한 빨리 문제점을 해결,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