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저작권보호원, 한국문화정보원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문화콘텐츠 기업 대상 ‘2019년 저작권 지원 사업 합동설명회’가 20일 오후 2시 한국저작권위원회 서울사무소에서 열린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개별 콘텐츠 기업이 저작권을 생산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저작권 문제로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정부의 다양한 저작권 지원 정책을 종합적으로 안내함으로써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저작권 역량 강화 △ 저작물 이용 활성화 △ 저작권 보호 △ 저작권 해외 진출 등 2019년 저작권 지원 사업 4개 분야, 23개 사업을 주관하는 각 기관들이 사업 내용과 참여 방법 등을 설명하고 참가자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또 불공정거래 행위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저작권 전문변호사가 저작권 공정거래 법률상담 서비스 내용(저작권 계약 사전검토 등)과 저작권 불공정거래 행위 관련 지원 사례를 소개해 창작자의 저작권 관련 협상력을 높일 수 있는 자리도 마련한다.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별도로 마련된 저작권 상담 공간에서 국내외 저작권 관리, 저작권 침해 대응, 공공저작물 활용 등 기업별 맞춤형 1대1 상담도 진행한다. 

[더게임스 정태유 기자 jungtu@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