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MWC에서 'VR스포츠' 공개…SKT, 모바일 VR게임 개발 중

'VR 스포츠'

이동통신 업체들이 5G 시대 유저 확보 경쟁에서 가상현실(VR) 게임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KT·SK텔레콤 등 이동통신업체들이 오는 25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9‘에서 5G 기반 VR 게임을 선보인다.

KT는 VR 콘텐츠 개발 업체 앱노리와 협력을 통해 5G 기반 멀티 플레이 게임 ’VR 스포츠‘를 공개한다.

‘VR 스포츠’는 야구·탁구·배드민턴 등 스포츠에 VR 기술을 접목한 게임. 특히 야구 편의 경우 기존 PC 기반의 유선 VR 기기에서만 체험할 수 있던 것을 무선 독립형 VR 기기 기반의 ‘기가(GiGA) 라이브 TV’를 통해 장소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다수의 유저가 무선망에 동시 접속하는 멀티 플레이가 지원된다. ‘MWC 2019’의 KT 전시관에서는 투수와 타자가 함께 즐기는 멀티플레이 야구 게임을 시연할 예정이다.

KT는 앞서 펍지와 5G 및 e스포츠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진행하는 등 게임 업체들과 협업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드래곤플라이와도 VR 게임 개발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기가 라이브 TV’ 독점 서비스 콘텐츠를 확보해왔다.

사진=모델들이 VR기기를 쓰고, '카트라이더' 게임 화면을 시청하고 있다.

SK텔레콤은 넥슨과 ‘카트라이더’ ‘크레이지아케이드’ ‘버블파이터’ 등 온라인게임 3개작 판권(IP) 활용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를 활용한 5G 기반 스마트폰 VR 게임을 개발, 올해 상반기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게임 개발은 넥슨 출신이 주축이 된 VR 게임 업체 픽셀핌스와 SK텔레콤이 협업한다. ‘카트라이더 VR’의 경우 5G 스마트폰의 초고속, 초저지연 속성을 활용해 카트를 조종하는 느낌을 극대화시키겠다는 게 SK텔레콤 측의 설명이다.

특히 원작 ‘카트라이더’의 경우 15년 간 인기를 끌고 있는 장수 흥행작이라는 점에서 이 같은 새로운 시장 개척에 적합한 콘텐츠라는 평이다. 기존 게임 유저층의 관심을 끌며 VR 환경으로의 유입 가능성을 기대해 볼만하다는 것이다.

SK텔레콤은 넥슨과 추가 협력뿐만 아니라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5G VR 게임 라인업을 늘려간다. 또 향후 이를 독점 공급하거나 차별화 혜택을 제공하며 5G 유저풀을 확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양맹석 SK텔레콤 5GX MNO사업그룹장은 “게입 업체와 손잡고 5G, VR 게임 생태계를 조성해 나간다는 점에서 이번 협력의 의미가 크다”며 “5G 스마트폰 출시에 맞춰 다양한 킬러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