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스 레전드'

지난주 PC방 순위는 일렉트로닉아츠(EA)의 깜짝 신작 ‘에이팩스 레전드’의 급상승세가 이목을 끝 한주였다. 아직 국내에 정식으로 론칭되지 않아 우회 접속을 통해 게임을 설치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PC방 점유율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는 것이다.

‘에이펙스 레전드’는 앞서 해외 시장 론칭 사흘 만에 1000만 유저를 돌파하는 등 흥행 열기가 고조되는 추세다. 이 작품은 기존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를 잇는 배틀로얄 장르 경쟁작이 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2월 둘쨋주 PC방 순위는 앞서 설날 연휴 공세에 탄력을 받은 작품들의 순위 하락세가 나타나기도 했다. 넥슨의 ‘엘소드’가 중위권에서 큰 낙폭을 보였으며 ‘클로저스’는 한주 만에 순위권 밖으로 밀려나게 됐다.

상위권에서는 ‘리그 오브 레전드’가 28주 연속 선두를 지켜내는 등 고착화 현상이 계속되는 듯 했다. 그러나 신작 ‘에이펙스 레전드’가 12위로 순위권에 새로 진입하며 차림표 변화가 나타났다.

중위권에서는 ‘한게임 로우바둑이’가 두 계단 하락하며 20위로 약세를 보였다. 반면 ‘크레이지아케이드(BnB)’는 두 계단 상승한 26위를 기록, 반등했다.

하위권에서는 지난주 급상승세를 보인 ‘엘소드’가 전주 대비 11계단 떨어진 35위까지 떨어졌다. ‘겟앰프드’는 7계단 오른 46위에 랭크되며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십이지천M

모바일게임 순위를 보면 ‘리니지2 레볼루션’ ‘뮤 오리진2’ 등 최근 순위가 하락한 MMORPG의 반등세를 보이는 한주였다. ‘신명’ ‘십이지천M’ 등 무협 소재의 RPG 강세로 순위권의 변동이 나타났다.

구글 플레이에서는 ‘리니지M’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검은사막 모바일’의 기존 선두권 경쟁 양상이 그대로 이어졌다. 이런 가운데 ‘리니지2 레볼루션’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4위로 올라서며 MMORPG의 4강 체제가 재현됐다.

지난주 탄력을 받은 ‘브롤스타즈’는 전주 대비 한 계단 하락한 5위로 약세 전환했다. 반면 무협 소재 액션 RPG ‘신명’이 전주 대비 두 계단 상승한 6위로 반등했다.

‘뮤 오리진2’는 전주 대비 3계단 상승한 7위에 랭크되며 순위권 이탈 우려를 털어냈다. ‘피파온라인4M’은 두 계단 하락한 9위로 약세를 거듭하는 등 상반된 행보를 보였다.

기존 MMORPG 온라인게임 판권(IP)을 활용한 ‘십이지천M’도 탄력을 받으며 10위를 기록,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모두의 마블’은 전주 대비 10계단 하락한 16위로 비교적 큰 낙폭을 기록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지난주 선두를 탈환한 ‘블레이드&소울’이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런 가운데 ‘피파온라인4M’이 전주 대비 한 계단 상승한 2위로 올라서는 등 2위 자리싸움이 치열하게 이어졌다.

원스토어에서는 ‘신명’이 강세를 거듭하며 선두를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피파온라인4M’은 전주 대비 한 계단 하락한 2위로 순위가 뒤바뀌게 됐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