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내달 13일 오후 4시까지 문화기술 연구개발(CT R&D) 지원사업 지정공모에 참여할 연구기관을 모집한다. 신청은 진흥원 연구개발정보관리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CT R&D 지원사업에는 올해 494억원 규모의 예산이 책정됐다. 새로운 지정공모 과제로는 문화콘텐츠(가상·증강현실, 인공지능) 3개 과제를 비롯해 문화예술(공연, 전시, 음악·음향) 4개 과제, 문화융복합(전통·공예, 유통, 디자인 등) 5개 과제 등이며, 총 74억원의 예산이 배정됐다.

올해는 과제 중복신청 제한 규정이 신설되는 등 달라진 점에 유의해야 한다. 영리기업은 본 지정과제 공고 중 1개 과제에만 신청할 수 있다. 비영리기관의 경우 1개 과제에 복수지원이 불가, 연구 책임자 1인당 1개 과제에만 신청 가능하다.

또 정부출연금 5억원당 1명의 신규채용이 의무화됐다. 행정기간 단축 및 조기공고 시행을 통해 1차 연도 연구기간이 기존 8개월에서 9개월로 확대됐다.

진흥원은 22일 오후 2시 홍릉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이번 공모와 관련해 사업 설명회를 갖는다. 과제 기획에 참여한 문화기술 PD가 공모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