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라이트노벨 '리제로'와 콜라보 콘텐츠 선봬…일부 오류 아쉬워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최근 모바일게임 ‘크루세이더 퀘스트’에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리제로)’과 손잡고 콜라보레이션 콘텐츠를 선보였다.

‘리제로’는 2017년 기준 310만부의 판매고를 올린 일본의 라이트노벨(애니메이션풍의 삽화를 곁들인 대중적인 소설)로, 원작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 및 게임 등 미디어 믹스가 전개됐다.

NHN은 이번 콜라보를 통해 ‘리제로’ 시리즈의 등장인물을 활용한 캐릭터를 비롯해 콜라보 던전 및 이야기 등을 추가했다. 새로 추가된 콜라보 캐릭터는 나츠키 스바루, 크루쉬 칼스텐, 렘 등 7개이며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스페셜 계약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NHN은 또 콜라보 특별 던전을 공개하고 3성 나츠키 스바루를 비롯해 렘과 람의 코스튬, 무기 옵션 선택권 등을 미션 보상으로 제공한다. 기간 한정 퀘스트 6개를 추가하기도 했다.

이 작품은 다양한 캐릭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과정이 핵심 요소로 구현된 RPG다. 따라서 이 같은 한정 캐릭터에 대한 수요도 클 것으로 보인다.

이 작품은 최근 구글 플레이 매춘 순위 70~80위권을 맴돌고 있으나 5년차를 맞이하는 서비스 장기화에도 선방하고 있다는 평가다. 따라서 업데이트 효과에 탄력을 받을 것이란 관측도 없지 않다.

NHN은 콜라보 콘텐츠 외에도 각인석 해제 비용 감소를 비롯한 밸런스 조정 작업도 진행했다. 낚시 메인 화면에 교환소 메뉴를 추가해 바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편의성 개선에도 힘을 썼다.

그러나 이 같은 업데이트에도 불구하고 수정되지 않은 오류가 옥의 티로 지적되고 있다. 이 작품은 최근 페이스북과 연동한 친구가 있는 경우 친구 메뉴 진입 시 로딩 상태가 계속되는 오류가 발생했으나, 좀처럼 해결되지 않고 있다.

친구 메뉴는 유저 간 상호작용을 통해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그러나 오류로 인해 일부 유저들은 이를 얻을 수 없게 됐다는 것이다. 이에따라 모처럼의 콜라보 업데이트가 온전히 호응을 얻을 수 있도록 오류 수정이 시급해 보인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