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1일과 2일 이틀간 부산시청에서 유저 아티스트가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네코제에는 1만여 명의 관람객과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 상점, 코스튬 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5개 분야에 유저 아티스트 170명이 참가했다.

유저 아티스트들이 넥슨 판권을 활용해 직접 만든 액세서리, 피규어, 그림, 인형 등 2차 창작물은 이틀간 1만 7000개가 넘게 팔렸다. 

또 지하철역에서 부산시청으로 이어지는 통로에 위치한 갤러리 N과 북라운지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진행해 온 '멀티유즈 더 게임 클래스' 참가 학생들이 제작한 아트토이와 함께 일러스트 15종, RC카, 아트북 등 작품 40종이 전시됐다.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네코제의 밤에는 더단, 임순정, 정윤서, 윤혜린 등 유저 아티스트와 부산음악창작소에서 지원하는 뮤지션 아티스트가 무대에 올라 '던전앤파이터' '클로저스' '엘소드' 등 넥슨 게임을 소재로 한 음악공연을 펼쳤다.

이 밖에도 '김비서가 왜 그럴까' 등의 작품을 통해 실력을 인정받은 정경윤 작가와 피규어 분야 전문가인 조평래 아티스트의 강연이 진행됐다. 게임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부산 지역 구직자를 대상으로 넥슨 조정현 IP사업팀장의 무료 취업특강도 열렸다.

[더게임스 정태유 기자 jungtu@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