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15일 지스타 개막 첫 날 자사 B2C 부스에 2만 2000여명의 관객이 몰렸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대비 43% 증가한 수치다. 이러한 관객 급증은 이 회사가 올해 지스타에 자사 대표 판권(IP) 활용작들을 대거 출시해 유저들의 관심을 모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넥슨 측은 ‘바람의나라: 연’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 M’ ‘테일즈위버M’ 등 자사 IP 기반 모바일 게임에 현장 관객들의 높은 관심이 쏠렸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이번 지스타 전시관에 역대 가장 많은 시연기기 623대를 구비한 점도 관객 급증의 이유로 꼽힌다. IP 활용작 외에도 ‘드래곤하운드’ 등 다수의 시연 작품에 유저들의 발걸음이 몰린 것.

특히 넥슨은 이날 고퀄리티 신작 게임 ‘트라하’를 공개해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 회사는 지스타 B2C 전시관에서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인 300부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총 14개의 작품을 선보이고 있다.

[부산=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