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14일 열린 이날 시상식에서 기술·창작상 부문을 비롯해 무려 6관왕을 차지했다.

14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문화홀에서 열린 ‘2018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13개 부문 18개 분야에서 총 21개 상에 대한 시상식이 이뤄졌다.

이날 본상 중 대상에는 ‘검은사막 모바일’에 돌아갔고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은 넥슨의 ‘야생의 땅 : 듀랑고’가 차지했다. 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에는 넷마블몬스터의 ‘나이츠크로니클’ 네시삼십삼분의 ‘복싱스타’ 포플랫의 ‘아이언쓰론’ 슈퍼크리에이티브의 ‘에픽세븐’이 각각 이름을 올렸다.

본상 가운데 기술·창작상 부문은 별도의 기술창작 심사를 통해 후보를 선정한 후 투표를 통해 선정됐다. 그 결과 기획·시나리오, 그래픽 분야에서는 넥슨의 ‘야생의 땅 : 듀랑고’가, 사운드와 캐릭터 분야에서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각각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다.

◇본상 ▲대상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최우수상 넥슨 ‘야생의 땅 : 듀랑고’ ▲우수상 · 모바일 게임 분야(공동수상) : 넷마블몬스터 ‘나이츠크로니클’, 네시삼십삼분 ‘복싱스타’, 포플랫 ‘아이언쓰론’, 슈퍼크리에이티브 ‘에픽세븐’ ◇기술․창작상 ▲기획․시나리오 분야 넥슨 ‘야생의 땅 : 듀랑고’ ▲사운드 분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그래픽 분야 넥슨 ‘야생의 땅: 듀랑고’ ▲ 캐릭터 분야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 우수개발자상 ▲프로그래밍 펄어비스 지희환 ▲ 기획·디자인 펄어비스 조용민 ◇사회공헌우수상 NHN 엔터테인먼트 ◇차세대 게임 콘텐츠상 에이아이엑스랩 ‘흉가 VR’ ◇게임콘텐츠크리에이터상 BJ 킴성태 ◇인기게임상 ▲국내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해외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콜 오브 듀티: 블랙옵스4’ ◇ 게임비즈니스혁신상 네오위즈 박현정 ◇ 스타트업 기업상 버프스튜디오 ◇ 인디 게임상 자라나는씨앗 ‘맺음: 지킬앤하이드’ ◇ 굿게임상 파더메이드 ‘동물의 정원’

[부산=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