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홍콩 등서 매출 상위권…장기 흥행 가능성 엿보여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의 ‘에픽세븐’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초반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1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지난달 9일 전세계 140개국에 출시한 모바일 게임 ‘에픽세븐’이 싱가폴, 홍콩 등 다수의 국가에서 매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앱 분석 업체 앱 애니에 따르면 현재 이 작품이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은 싱가폴이다. 전날 기준 이 작품은 현지 구글 플레이 게임매출 11위, 새 무료 2위, 무료 6위 등을 기록했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도 매출 11위를 기록하는 등 초반 흥행세를 기록하고 있다. 

홍콩에서도 구글 플레이 게임 매출 32위, 무료 2위와 애플 앱스토어 게임 매출 34위, 인기 18위 등 빠르게 순위를 올리고 있다. 이 외에 캄보디아, 캐나다, 인도네시아, 호주 등 10여개 국가 이상의 마켓에서 매출 100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 작품의 경우 앞서 출시된 국내에서 론칭 2개월이 지난 현재까지 매출 10위권을 유지하는 등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 해외 시장에서의 장기 흥행 가능성도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에픽세븐’은 향후 해외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당초 흥행 기대감이 높았던 일본 등 주요 시장에 출시가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이 회사가 ‘에픽세븐’을 통해 국내에 이어 해외 모바일 게임 시장에도 성공적인 진출을 했다면서, 향후 이 회사의 모바일 게임 사업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내다봤다.

업계 관계자는 "스마일게이트가 최근 출시한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도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에따라 온라인과 모바일 신작 쌍끌이 견인으로 이 회사의 매출 다변화 및 개선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

사진= 앱 애니에 게재된 '에픽세븐' 글로벌 최고수익 자료 일부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