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은  이달 24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총 5회에 걸쳐 '2018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열리는 첫회를 시작으로 전라, 충청, 경상 등 전국 권역별로 5회에 걸쳐 진행된다. 초·중·고교 교원 1000명을 대상으로 총 15차(온라인 9차, 오프라인 6차)의 게임리터러시 교육이 진행되며, 연수를 수료한 교사에 대해서는 1학점의 직무연수 학점이 부여된다.

연수는 선택 가능한 맞춤형의 실습 중심 7개 선택과정이 제공된다. 학교에서 활용해보는 게임콘텐츠 체험 및 지도를 비롯해 C-RPG 수업모델 개발 및 적용 사례, 보드게임을 활용한 교과 수업 설계 실습, 게임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창의력 향상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앞서 ‘게임리터러시 교사연구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2개 과정 및 한콘진에서 개발한 ‘게임G피G기(초등)’ 교재 활용 과정 등이 개설됐다.

한편 한콘진은 연말까지 게임리터러시 교육의 일환인 ’다함께 게임문화 토크’를 계속 진행한다. 가족과 고령자층, 공공업무을 수행하는 종사자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게임인식 제고를 위한 강연 외에도 체험존 및 상담코너 등을 개설, 운영하게 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