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왼쪽 부터 신경식 브리지텍 전무,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23일 콜센터 솔루션 전문업체 브리지텍(대표 이상호)과 ‘클라우드 기반의 고객상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술 협약을 통해 양사는 ‘토스트 모바일 컨택’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에 관한 제휴 계약에 합의했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유선전화의 연결 없이도 모바일 앱만으로 콜센터를 구성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이 회사가 운영하는 ‘토스트’ 인프라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브리지텍과 기술 협약으로 마련된 ‘토스트 모바일 컨택’ 상품을 ‘토스트’ 고객을 대상으로 독점 서비스하며, 모든 운영 및 제반 관리를 담당한다는 계획이다.

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사업본부 이사는 “기술력을 앞세운 강소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다각적인 제휴 협약을 통해 고품질의 다양한 SaaS 상품을 발굴, 당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TOAST’를 통해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