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12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중국 진출 지원 프로그램 '차이나 링크'를 운영하고, 참가 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차이나 링크' 프로그램은 중국 진출을 계획 중인 콘텐츠 분야의 스타트업이 중국 현지에서 직접 파트너를 발굴하고 중국 퍼블리셔 및 플랫폼 매칭 지원 및 멘토링, 유사 분야의 중국 스타트업과의 교류를 통해 진출 가능성에 대해 점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IP를 개발 중이거나 관련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며, 접수는 12일부터 30일까지 오렌지팜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총 5개 스타트업이 선정돼 11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4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해 집중적으로 지원받을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내 2주, 중국(북경) 2주, 총 4주 일정으로 진행되며, 국내에서 진행되는 2주의 준비기간 동안은 중국 현지에서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국내외 인턴 1:1 매칭 ▲중문 사업자료 준비 ▲중국 투자자 멘토링 및 파트너 매칭 지원 등을 진행한다.

또 본격적으로 중국 북경에서 진행되는 2주 동안에는 ▲중국 퍼블리셔, 플랫폼 등 관련 기업 매칭 지원 ▲중국 법무/세무/특허 등 초기진출 관련 멘토링 ▲현지의 유사 분야 스타트업 네트워킹 ▲사업파트너 및 투자사 매칭 지원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더게임스 정태유 기자 jungtu@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