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21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 코피온(총재 이배용)과 함께 몽골 내 소외지역 학교 3곳에 IT 교육 인프라 구축과 이를 통한 아동청소년들의 콘텐츠 창작 교육을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 글로벌 희망학교' 11, 12, 13호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희망학교 개소식은 20일 몽골 울란바토르시에 위치한 62번 학교에서 희망학교 11호에서 진행했다. 개소식에는 강톨가 울란바토르시 교육청장, 신상균 주 몽골 대한민국대사관 참사관, 어르길 성근하이르항구 부구청장, 사랑토야 62번학교 교장, 박동철 굿네이버스 몽골 지부장, 박동석 코피온 국제협력팀장 등 유관 단체 인사들이 참석했다.

희망스튜디오는 5월부터 8월까지 희망학교로 선정 된 학교를 대상으로 노후화 된 IT 교실의 리모델링과 함께 노후 PC 교체, 인터넷 인프라 구축 등 전면 개보수를 실시했다. 이를 통해 총 1만 4000여 명에 달하는 몽골 아동∙청소년들이 최신 IT 환경에서 글로벌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아울러 희망학교 설립 이후에도 아이들의 창작 교육이 지속 될 수 있도록, 몽골 과학기술대의 IT 교육봉사 동아리와 연계 프로그램도 개설했다. 이를 통해 현지 대학생이 아이들의 콘텐츠 창작 활동을 멘토링하고, 그 아이들이 대학생으로 성장했을 때 다시 후배들의 멘토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선순환의 환경이 조성됐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글로벌 희망의 확산’을 목표로 지속적으로 해외 낙후 지역 희망학교를 설립해 IT 교육 인프라와 아동청소년들의 콘텐츠 창작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베트남 쾅빈, 호아빈, 박깐, 까오방을 비롯해 중국 샨시성과 리수이시, 항주시 등 총 10곳에 글로벌 희망학교를 운영하며 약 5000여 명 이상이 혜택을 받고 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