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회사 모두 연내 신작 5종씩 출시 예정…매출ㆍ영업익 개선 기대
그간 시장에서 주춤했던 게임빌과 조이시티가 대대적인 신작 공세로 연내 매출 개선을 이뤄낼지 주목된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게임빌(대표 송병준)과 조이시티(각자대표 조성원, 박영호)는 각각 연내 다수의 작품을 시장에 출시한다. 이 같은 신작 공세를 통해 두 회사 모두 각각 높은 수준의 매출 개선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임빌은 ‘탈리온’을 시작으로 ‘엘룬’ NBA NOW’ ‘게임빌 프로야구(가제)’ ‘코스모 듀얼’ 등 총 5개의 작품을 연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 중 스포츠 게임 부문은 흥행 기대감이 높은 상태이며, 자체 개발작이 많은 점도 영업이익 개선에 긍정적 요소로 꼽힌다.
‘탈리온’의 경우 태국 등 동남아시장에서 준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어 향후 글로벌 시장 흥행 가능성에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조이시티의 신작 공세도 주목할 만 하다. 이 회사는 이달 ‘건쉽배틀: 토탈워페어’ ‘나를 지켜줘: 방치할 수 없는 그녀’를 시작으로 연내 총 5개의 작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 회사도 라인업 중 자체개발작의 비중이 높아 영업이익 개선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특히 라인업 중 ‘창세기전’ ‘건쉽배틀’ ‘블레스’ 등 흥행이 검증된 판권(IP) 활용작이 많아, 보다 안정적이고 높은 수준의 매출 개선이 기대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업계에서는 두 업체의 신작 공세에 대해 높은 평가를 내리고 있다. 올해 대형업체들이 신작 부재 및 지연 등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각 업체의 신작들이 보다 손쉽게 매출 상위권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다.
증권가 일각에서도 두 업체의 신작 공세에 대해 “흥행기대감에 대한 가시성이 높다”거나 “기대해 볼만 하다”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고 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