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홍보모델 및 승급정보 공개로 인기 재반등 노려

올해 상반기 게임계 역주행의 아이콘으로 주목을 받은 '소울워커'가 인기아이돌 성소를 홍보모델로 내세워 또 한번의 인기 반등을 노리고 있다.

1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최근 온라인게임 ‘소울워커’ 캐릭터의 코스프레 화보를 공개했다. 이 회사는 앞서 ‘이리스 유마’ 캐릭터 승급 콘텐츠 등에 대한 티저 페이지를 오픈하고 홍보모델의 실루엣을 선보인 바 있다. 실루엣의 주인공은 바로 인기 걸그룹 우주소녀의 성소로 밝혀졌다. 

이 회사는 최근 코스프레 화보 및 OST 음원 등을 통해 베일에 싸인 홍보모델의 정체를 공개하며 마케팅 공세를 본격화하고 있다.

코스프레 화보와 함께 공개된 새 음원 '별이 된 소녀'가 입소문을 탈 수 있을지도 주목된다. 이 음원은 작사·작곡을 키겐(이기원)과 김진솔이 맡았고 편곡도 김진솔이 전담했다. 키겐은 그룹 ‘팬텀’ 출신으로 신화, 트와이스, 뉴이스트, 워너원 등 아이돌 히트곡을 프로듀싱한 경력이 있고 김진솔은 아이돌 그룹 JBJ의 'Just be stars'로 데뷔한 인물이라는 점에서 팬층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한편 이 작품은 지난 4월께 PC방 순위권에서 찾아볼 수 없는 등 침체된 분위기를 거듭해왔으나 남성 비하 논란에 대한 강경 대처를 계기로 주목을 받으며 순위 역주행에 성공했다. 그러나 최근 다시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순위 50위권 밖으로 밀려나 이 같은 열기가 식었다는 평도 나오고 있다.

이번 홍보모델 화보 공개 및 음원 발매도 이 같은 하향세를 뒤집기 위한 공세로 풀이된다. 그러나 게임 업체들의 연예인 활용 마케팅에 대한 호불호가 크게 갈린다는 점에서 얼마나 효과를 거둘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할 전망이다.

이 회사는 홍보모델과 함께 승급 정보도 공개했다. 우선 이리스 유마의 승급 콘텐츠를 오는 25일 추가할 예정이다. 승급을 완료하면 ‘스파이럴 블리츠’ ‘카멜스핀 가시 칼날’ ‘풀 버스트 참격’ 등 6개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4개의 액티브 스킬을 비롯해 각성 및 패시브 스킬 각각 하나씩으로 구성됐다.

승급 후 추가되는 서브 웨폰 ‘클러스터 윙스’에 대한 내용도 사전 공개했다. 클러스트 윙스는 평상 시 오른쪽 어깨 날개 형태로 부착돼 있으나 사용하는 스킬에 따라 여러 개로 날아다니며 공격을 비롯해 후방 지원, 강화용 부스터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