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데이토즈(대표 김정섭)는 최근 모바일게임 시장 진출 6년 만에 16개 작품을 통해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애니팡 사천성’ ‘애니팡2’ ‘상하이 애니팡’ 등 ‘애니팡’ 판권(IP) 퍼즐군을 비롯해 ‘애니팡 맞고’ 등 고포류 출시를 통해 유저풀을 확대했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또 ‘애니팡’ 시리즈의 개발 및 서비스 능력을 바탕으로 외부 IP 기반 ‘스누피 틀린그림찾기’와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을 시장에 안착시킨 것도 유저 유입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선데이토즈는 이번 1억 다운로드를 기점으로 삼고 글로벌 도전 등의 목표를 담은 새 CI를 공개했다. 또 홈페이지를 비롯해 ‘애니팡2’를 시작으로 CI를 순차적으로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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