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6개 종목으로 치러지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e스포츠에서 한국 대표팀은 ‘리그 오브 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2’ 두 종목에서만 본선에 진출, 자웅을 가리게 됐다.

아시아e스포츠연맹(AeSF)은 22일 이같은 내용의 아시안게임 e스포츠 지역예선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은  ‘리그 오브 레전드’ ‘아레나 오브 발러’ ‘프로 에볼루션 사커 2018’ ‘스타크래프2’ ‘클래시 로얄’ ‘하스스톤’ 등  시범 종목으로 채택된 6개 종목 전 분야에 국가 대표 선수들을 출전시켰으나, 예선을 통과한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 ‘스타크래프트2’ 두 종목에 그쳤다.

한국은 지역예선에서 동아시아 지역에 배정됐다. 동아시아 지역은 한국을 포함, 중국, 일본, 홍콩, 마카오 등이 속해 있다. 이 중 ‘리그 오브 레전드’의 경우 8승 2패로 중국, 대만과 동률을 기록했다. 그러나 순위 결정전에서 승리해 지역 1위로 본선에 진출하게 됐다.

‘스타크래프트2’도 승점 5점을 기록하며 지역 1위로 조성주 선수가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그러나 ‘하스스톤’의 경우 승점 2점으로 조 5위에 그쳐 본선 진출이 막혔다. ‘프로 에볼루션 사커 2018’에서는 승점 6점에 조 3위, ‘클래시 로얄’은 승점 3에 조 3위, ‘아레나 오브 발러’는 1승 3패로 조 4위로 각각 예선을 통과하지 못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