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섭 의원(바른미래당)

이동섭 의원(바른미래당)은 21일 성명서를 통해 "정부가 게임업계의 산적한 문제에 대해 미온적인 태도를 보이고 있다"며 문제 해결을 촉구했다.

이 의원은 또 "한국 e스포츠와 게임 심의 및 관리를 책임지는 두 곳의 수장이 모두 공석이란 것과 정부의 무책임 아래 대한민국 e스포츠와 게임계가 퇴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현재 문제가 되는 곳은 게임물관리위원회와 한국e스포츠협회 두 곳이다. 이중 게임물관리위원회의 경우 여명숙 위원장이 지난 3월 24일로 임기가 종료됐음에도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임자를 찾지 못해 임기 만료 석 달이 돼가는 지금까지 여 위원장이 위원장직을 수행 중이다. 

한국e스포츠협회의 경우 지난해 5월 이래로 줄곧 회장이 공석인 상태다. 앞서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여 위원장이 임시로 위원장 직을 수행하는 것과 달리 한국e스포츠협회는 회장직의 공석으로 협회를 둘러싼 여러 가지 잡음이 일고 있어서 협회가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못하고 있는 형편이라고 이 의원은 지적했다.

이 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는 조속히 위원장 선임을 통해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새 위원장 체제 아래 본연의 업무가 잘 정착되도록 해야 함이 마땅하다"고 말하는 한편, "한국e스포츠협회는 민간단체이지만 우리나라 e스포츠 산업 전반에 막대한 영향을 끼치는 단체인 만큼, 협회를 이끌 훌륭한 인사가 회장으로 선임될 수 있도록 정부가 중재와 개입에 나서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추가적으로 ▲불법 게임핵 ▲대리 게임 ▲가까스로 참가를 확정한 아시안 게임 ▲확률형 아이템 논란 ▲불법 사설서버 ▲중국 판호 ▲e스포츠 선수들의 열악한 처우 ▲보호되지 않는 국내 e스포츠 지식재산권 등 위기에 직면한 국내 게임과 e스포츠 문제들을 함께 언급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