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 에이브럼스 영화 감독

영화 '클로버필드'와 드라마 '로스트'로 유명한 J.J. 에이브럼스가 게임 사업에 도전한다.

배드 로봇 프로덕션은 9일 텐센트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사업 영역을 게임으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드 로봇 프로덕션은 J.J. 에이브럼스가 설립한 영화 및 TV드라마 제작 회사다.

이 회사는 사업 역량 집중을 위해 자회사인 '배드 로봇 게임즈'를 설립하고 대표로 게임 개발 등에 경험이 있는 데이브 바로노프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여기에 모바일 게임 '더스커'를 개발했던 팀 키넌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합류했다.

배드 로봇 게임즈는 앞으로 온라인과 콘솔, 모바일 등 플랫폼에 구분 없이 여러 장르의 게임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배드 로봇 프로덕션이 가지고 있는 영화 제작 및 시나리오 노하우를 게임에 활용해 J.J. 에이브럼스의 작품을 게임으로 옮겨 나간다는 방침이다.

배드 로봇 게임즈 설립에 대해 에이브럼스는 "나 역시 게임의 엄청난 팬이며, 게임을 통해 선보이는 이야기에 대한 부러움과 동경을 가지고 있었다"면서 "이번 회사 설립을 통해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방식으로 게임 개발에 도전할 수 있게 됐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텐센트는 배드 로봇 게임즈와 전략적 제휴를 바탕으로 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전담한다. 또 회사 설립에 영화 제작사 워너브라더스의 투자도 알려지면서 영화 판권 기반 게임 개발 가능성도 커지고 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