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유명 웹툰 '신의탑' 캐릭터 선봬…유저 관심 끌며 재도약 가능성

넷마블은 '세븐나이츠'에 유명 웹툰 '신의탑' 캐릭터를 선보이는 등 콜라보를 통해 반격에 나섰다.

넷마블이 '세븐나이츠'에 모처럼 콜라보 콘텐츠를 선보이며 최상위권 도전에 나선다.

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최근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에 유명 웹툰 ‘신의 탑’과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를 선보이는 등 공세를 펼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캡콤의 ‘스트리트 파이터5’와 ‘데빌 메이 크라이4 SE’를 비롯해 일본 애니메이션 ‘일곱 개의 대죄’ 등 콜라보레이션에 적극 나서왔다. 이 가운데 이번 웹툰 ‘신의 탑’을 통해 1년여 만에 콜라보 콘텐츠를 추가했다.

SIU 작가의 ‘신의 탑’은 지난 2010년부터 연재 중인 네이버 웹툰으로, 월요웹툰 조회수 1위를 장기간 유지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웹툰 원작 활용 모바일게임이 출시되기도 했으며 ‘로드 오브 다이스’ 등과의 콜라보레이션도 활발하게 이뤄져왔다.

때문에 이번 ‘세븐나이츠’와의 콜라보에 대한 반응도 뜨거운 편이다. 이 작품은 이날 이 같은 업데이트 효과에 힘입어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순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캐릭터는 밤, 엔류, 쿤 아게로 아그니스, 하 유리, 자하드 등 5개로 각 캐릭터별 ‘불꽃의 파티’ 코스튬도 함께 공개됐다. 이 회사는 또 기간 한정 콜라보 전용 ‘환영의 탑’ 콘텐츠와 업적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는 콜라보 콘텐츠 추가뿐만 아니라 ‘세나 스마트 모드’ 및 실시간 결투장 등 기존 콘텐츠에 대한 개선 작업도 진행했다. 이밖에 캐릭터 합성, 진화, 융합 등에 대한 반복 작업을 단축시키는 ‘다중 합성’ 기능을 도입했다.

이 작품은 지난주부터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순위 톱10위권 밖으로 밀려나는 등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다. 이 가운데 이번 콜라보 캐릭터 등 업데이트 공세에 힘입어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도 귀추가 주목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