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융‧복합 게임쇼'를 표방하는 '2018 플레이엑스포'가 10일 일산 킨텍스에서 막을 올렸다 이 행사는 게임 산업 활성화외 국내 중소 게임 개발업체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게임쇼로, 해외 100개 투자사와 국내 개발업체, 퍼블리셔 등 2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소니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과 '스파이더맨: 홈 커밍'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해 주목을 받았다. 행사 메인 스폰서인 LG전자는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하고 관람객이 직접 게임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플레이엑스포'에서는 중소업체 마케팅 지원을 위한 전시관인 '스페이스X'가 별도로 운영돼 관람객 및 바이어를 맞이했다. 메인 스폰서를 담당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을 중점에 둔 부스를 만들고, 유저 참여형 행사를 실시해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유니아나는 국내 출시를 준비 중인 아케이드 게임 '댄스러시 스타덤'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기사 댓글 0 댓글 접기 댓글입력 권한이 없습니다. 댓글 내용입력 비회원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댓글 내용입력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회원 로그인 이름 비밀번호 자동등록방지 로그인 옵션 창닫기 주요기사 BS유니버스 '베이비샤크 유니버스' 수이 기반 멀티체인 지원 CKF, 한국 콘솔 게임 퍼블리싱 확대 박차 [게임스톡] 주총 집중일 게임주 힘빠져 티쓰리, 자사주 매입 등 175억원 규모 주주환원 엔씨, 김택진 ·박병무 공동대표 체제 출범 '오버워치2' 드릴 영웅 '벤처'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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