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7 씽큐' 구매자에 '카이저' 아이템 제공…삼성, 신제품 론칭 마케팅 지속

사진=LG전자의 스마트폰 'G7 씽큐' 체험부스 현장 전경.

삼성전자에 이어 LG전자도 스마트폰과 게임을 연계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 삼성전자 등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은 최근 신제품 홍보를 위해 모바일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을 늘려가고 있다.

이처럼 스마트폰 업체들의 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는 것은 게임이 신제품 성능을 홍보하기에 적합하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또 게임 업체들도 최신 기술이 적용된 작품을 널리 알릴 수 있어 양측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이라는  것이다.

LG전자는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7 씽큐(ThinQ)’의 구매자에게 넥슨의 ‘카이저’ 아이템을 지급키로 하는 등 신제품 홍보에 게임을 활용하고 있다.

이 회사는 신제품 발매에 앞서 전국 50개 거점에서 체험 부스를 설치하고 이 자리에서 ‘카이저’가 탑재된 G7 씽큐를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카이저’는 3년여 간 70여명의 인력이 투입된 MMORPG로, 서현승 대표와 ‘리니지2’ PD 출신의 채기병 이사가 주축이 돼 설립한 패스 파인더 에이트의 첫 작품이다. 오는 16일 열리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서비스 일정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제품 출시 이후에도 ‘카이저’를 활용한 액세서리 패키지를 제공하는 등 연계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밖에 ‘카이저’뿐만 아니라 이미 서비스 중인 ‘다크 어벤저3’도 체험토록 하는 등 게임과의 접점을 늘려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그동안 스마트폰 신제품 발매와 함께 게임을 활용한 마케팅을 전개하거나 게임에 특화된 기능들을 강조해왔다.

이 회사는 지난 2월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의 ‘갤럭시 S9 및 S9+’ 전시관에서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모바일’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그래픽 API ‘불칸’ 및 TV 등 큰 화면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이용해 게임을 즐기는 ‘덱스’ 모드를 지원키로 하는 등 기술적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 회사는 신제품 ‘갤럭시노트9’ 출시 일정을 앞당키며 이 제품과 게임의 연계도 이어갈 것으로 알려졌다. 이 회사는 앞서 ‘갤럭시노트8’의 경우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을 활용한 한정판을 출시하기도 했다. 이 때문에 차후 등장할 신제품 ‘갤럭시노트9’도 이같은 게임과의 연계 마케팅이 전개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 회사는 갤럭시S6부터 '불칸 API' 지원을 통한 성능을 강조한 데 이어 '갤럭시S7' '갤럭시S8'에서는 게임 아이템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해왔다. 이에따라 차기 제품에서는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는 것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