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게임 인공지능 3D 기술 등 4개 정책과제에 3년간 187억원을 지원하기로 했다.

문화체육관광부 24일 문화기술연구개발 신규 정책지정과제를 확정하고, 연구개발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문화부가 지정한 신규 정책지정과제는 ▲ 게임 및 애니메이션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3차원(3D) 캐릭터 생성 기술 ▲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생태계 기술 및 가상・증강 현실 웹 콘텐츠 저작 기술 등 4개이며, 이 과제에는 3년간 187억원이 지원된다. 

게임 및 애니메이션을 위한 인공지능 기반의 3차원(3D) 캐릭터 생성 기술는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 평면(2D) 원화에서 3차원(3D) 캐릭터를 자동으로 생성하는 기술 개발이 목표다.

또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생태계 기술 및 가상・증강 현실 웹 콘텐츠 저작 기술 과제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문화 콘텐츠 판매자·구매자·개발자, 서비스 개발자 등이 직거래를 통해 창작자의 권리는 보호하면서 콘텐츠를 유통, 공급할 수 있는 탈중앙 플랫폼을 개발해 확산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또 정부는 이번 정책지정 과제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이날 잠실 롯데월드 로티하우스에서 발대식을 갖고, 그간의 과제기획 추진경과와 향후 연구 수행계획 등을 발표했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