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야구9단' 홍보모델로 선정된 진달래 SBS스포츠 아나운서.

NHN이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발맞춰 '야구9단' 띄우기에 나선다.

2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NHN빅풋(대표 김상호)은 최근 프로야구 개막 시즌을 맞아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하는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야구 9단’에 업데이트 및 이벤트 등 공세를 펼친다.

올해 프로야구 시즌은 24일 서울 잠실야구장 등 전국 5개 구장에서 동시 개막한다. 넥센의 박병호, LG의 김현수, KT의 황재균 선수 등 해외파 선수들의 컴백에도 관심이 쏠리며 3년 연속 800만 관중을 넘어설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이 회사는 이 같은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발맞춰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 몰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특히 PC 버전의 ‘클럽하우스 앨범’ 기능을 모바일 버전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구단 엠블럼 및 길드명 변경 기능 추가, 매주 활약한 선수들을 선정하는 ‘주간 탑 플레이어’ 시스템 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회사는 앞서 SBS스포츠의 ‘베이스볼S’를 진행하는 진달래 아나운서를 홍보모델로 선정했다. 이 가운데 진달래 아나운서를 내세운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유저 몰이에 나선다.

유저는 25일부터 진달래 아나운서에게 스카우트 의뢰를 하고 ‘시즌 티켓’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를 모아 CP 보너스를 보상으로 획득하거나 각 구단의 유니폼, 문화상품권 등 경품에 응모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회사는 이와함께 개막전부터 시즌이 종료될 때까지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결과 예측은 매일 자정부터 경기 시작 10분전까지 가능하며, 각 경기의 승패를 맞추면 게임 내 재화인 CP를 획득할 수 있다.

이 회사는 또 월간 단위로 승부 예측에 대한 순위를 매겨, 순위별로 아이템을 추가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이밖에 내달 1일부터는 ‘나만의 전용 야구장’을 경영하는 미니게임을 도입하고 매주 시설 등급에 따라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프로야구 시즌이 개막 되기 전부터 야구 게임을 서비스 중인 업체들의 유저 관심을 끌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면서 "시즌 당시의 새로운 유저 유입도 중요하지만 이를 얼마나 안착시킬 수 있을지도 관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ejohn@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