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강추게임] 그랜드체이스…언제 어디서나 간편 플레이 '굿'

 

KOG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그랜드체이스가 최근 론칭됐다. 이 작품은 동명의 유명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판권(IP)을 활용한 RPG이다. 특히 이 작품의 개발을 원작을 제작했던 KOG가 맡아 출시 전부터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았다.

이 작품은 원작의 재미요소를 충실히 구현한 것은 물론, 모바일에 적합한 핵&슬래시 방식의 전투를 채용해 전작에선 느낄 수 없던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이 작품은 지난 2003년 서비스를 시작해 12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누적 이용자 1800만명을 기록한 인기 온라인 게임 그랜드체이스의 모바일 후속작이다. 이 작품의 이러한 정체성은 게임전반에 걸쳐 나타나 원작을 기억하는 유저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 원작에 대한 향수 자극

 

이 작품 출시에 앞서 이미 시장에는 동일 IP를 활용한 다른 게임이 론칭돼 있었다. 그러나 해당 작품의 경우 원작과의 연계성 등을 찾아보기 힘든 것이 사실이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원작을 제작한 KOG가 직접 만들어냄으로써 연속성과 진화를 함께 이뤘다는 평이다.

 

여기에 간단한 조작 만으로도 다수의 적을 화끈하게 물리치는 액션 감성과 윤여진, 홍범기 등 원작의 오리지널 성우 기용 및 배경음악(BGM) 등은 IP 활용 작품의 좋은 예라 할 수 있을 정도이다. 또 원작에서 이어지는 방대한 스토리 구성 등도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러나 이 작품이 단순히 원작 팬들만을 위한 작품이라거나, 혹은 원작을 모바일로 단순 재현하는데 그친 작품이라고 보면 오산이다. 실제 이 작품의 경우 쿼터뷰 방식의 핵&슬래시 전투를 채용하고 있다. 이는 원작이 횡스크롤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했던 것과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이 작품에는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 외에도 60개의 신규 캐릭터가 등장한다. 여기에 스토리 전개에 따라 펼쳐지는 모험 외에도 시련의 탑, 대전, 요일방어전 등 모바일 버전에 적합한 다양한 즐길거리가 마련돼 있다.

 

더욱이 이러한 콘텐츠 또한 론칭 초반에 갖춰져 있는 것으로 향후 서비스가 지속됨에 따라 꾸준히 추가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각 콘텐츠의 경우 원작 개발 회사인 KOG가 담당하는 만큼 원작과의 연계성 및 퀄리티도 기대할 만 하다.

 

# 한꺼번에 몰이사냥 거뜬

그러나 무엇보다 이 작품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바로 전투를 꼽을 수 있다. 이 작품의 전투 방식의 경우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핵&앤슬래시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원작과 같은 횡스크롤 방식의 전투를 기대했던 유저들의 경우 다소 실망할 수 있겠지만 이로 인해 기존에 느낄 수 없었던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이 작품의 경우 기본적으로 지형 선택을 통해 이동하며, 드래그를 통해 파티원들을 움직일 수 있다. 이 중 지형 선택의 경우 진행경로에 적이 있다면 자동적으로 전투를 펼치지만, 드래그 방식을 통한 이동의 경우 이러한 과정 없이 곧바로 이동한다.

 

여기에 간단한 조작으로 사용하는 스킬과 일정 횟수 이상 스킬을 사용하면 파티스킬 등이 지원된다. 뿐만 아니라 핵&액 슬래시 전투를 표방하는 만큼 한번에 비교적 많은 적이 등장해 몰이 사냥의 재미를 체험할 수 있고, 적의 스킬 등을 회피할 수 있다.

 

이러한 전투 시스템은 구성방식에 있어 원작과 다소 차이를 보인다고 할 수 있으나, 가장 기본적인 간단한 조작만의 적을 물리친다는 시리즈의 특징을 제대로 살렸다고 볼 수 있다.

 

여기에 이 작품의 경우 여타 다른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자동전투를 지원하기는 하지만 효율성 등이 낮아 유저의 경우 자연스럽게 직접 조작으로 전투를 펼치게 되고 액션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다. 더욱이 이러한 직접 조작 전투도 간단하기 때문에 피로감은 낮은 편이다.

 

또 이 작품의 경우 파티를 구성할 때 최대 네 명까지 넣을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유저가 원하는 방식의 전투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가령 캐릭터 속성의 경우 수호, 돌격, 저격, 마법, 회복으로 구분된다. 그러나 이러한 각 캐릭터들을 배치하는데 클래스 제한이나, 파티 진형 버프가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

 

이를 통해 유저는 후방의 지원을 받으며 안정적인 전투 방식을 채택하거나, 원거리에서 한 적에게 집중 공격하는 방식 혹은 모든 전투원들이 근거리에 적을 물리치는 방식 등 언제든지 원하는 전투방식을 채택할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전투 방식이 재미있다 하더라도, 계속해서 같은 방식 혹은 규칙 속에서 플레이가 이뤄진다면 지루함을 느끼기 십상이다. 그러나 이 작품의 경우 다양한 전투 콘텐츠를 갖추고 있어 반복된 플레이에도 유저가 쉽게 질리지 않도록 하고 있다.

 

가장 기본적인 모험의 경우 스토리에 따라 전개되는 방식으로 난이도 순으로 어려워진다. 하지만 시련의 탑에서는 몬스터를 처치해 상위 단계로 올라갈 수 있다. 또 길드원과 함께 강력한 차원괴수를 사냥할 수도 있으며, 대전을 통해 다른 유저와 전투를 펼치는 것도 가능하다.

 

# 길드전투 강력한 괴수 퇴치

 

이 외에도 몬스터 패턴을 숙지해야 깰 수 있는 레이드, 재화 및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요일 방어전, 섬멸전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포진해 있다.

 

여기에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큼 RPG의 기본인 육성의 재미도 충실히 체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작품에는 진화석을 제공하는 의뢰소 및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출석체크 등 과금 부담을 낮춰주는 여러 장치들이 마련돼 있어, 큰 부담 없이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

이 작품은 유명 IP의 재미요소를 빠짐 없이 갖추면서도 모바일에 최적화된 방식으로 핵심 재미를 구현한, 전투 플레이가 재미있는 RPG라 말 할 수 있다.

[이렇게 즐겨라]

모험지역 탐험으로 캐릭터 획득하기

 

최근 시장에 론칭되는 대부분의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의 경우 출시 초반 인기몰이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이러한 점은 이 작품도 마찬가지인데, 이를 활용하면 보다 빠른 캐릭터 육성에 도움이 된다.

 

이 작품에서는 내달 1일까지 특정 모험지역을 탐험할 경우 유저가 원하는 SS등급 캐릭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여기에 요일마다 다른 버프효과 등을 제공하고 있어 유저 상황에 맞게 특정 요일에 집중적으로 플레이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여기에 획득은 하였으나, 파티에 구성하지 않아 쓰지 않는 캐릭터들을 원정대로 꾸릴 경우 추가적인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는 특별한 전투 없이도 재화 등을 빠르게 획득해 원하는 수준으로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