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e스포츠
'WCG 2018' 내년 4월 방콕서 개최
사진=왼쪽부터 오승환 WCG 실장, 푸리판 분낙 TCEB 디렉터, 권혁빈 WCG 대표, 백민정 WCG 상무, 기욤 패트리 WCG 고문.

WCG(대표 권혁빈)는 13일 태국 방콕에서 간담회를 갖고 ‘WCG 2018’을 내년 4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방콕에서 개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회는 e스포츠 토너먼트 ‘슈퍼 아레나’를 비롯해 첨단 기술 기반 미래 e스포츠의 방향을 제시하는 ‘뉴 호라이즌’, 디지털 커뮤니티 문화 축체 ‘페스티벌’, 팬덤 전시회로 꾸려질 ‘팬 스타디움’ 등 크게 4개 영역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슈퍼 아레나'의 경우 전 세계 e스포츠 팬들을 아우르는 ‘마스터즈’와 특정 지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프리미엄’ 두 부문으로 경합이 펼쳐진다. 이날 행사에서는 ‘클래시 로얄’ ‘카운터 스트라이크: 글로벌 오펜시브’ ‘도타2’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 등 4개 종목이 공개됐다.

‘뉴 호라이즌’은 드론 및 가상현실(VR)을 활용한 월드 챔피언십 대회가 될 예정이며 미래 e스포츠 가능성을 검증하는 자리로 꾸며진다. DJI, HTC 바이브 등이 파트너로 참여하며 신기술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 코스프레 대회가 열려 ‘스파이럴 캣츠’ 등이 참여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또 DJ 스티브 아오키의 라이브 등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