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터 양 오로라 스튜디오 디렉터

“중국에서도 무협 소재를 즐기는 연령대가 높아 게임 유저층이 한계를 보일 것이란 우려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청년층을 비롯해 모든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케이터 양 오로라 스튜디오 디렉터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 기자 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또 한국 역시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텐센트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가 개발한 이 작품은 지난해부터 중국에서 서비스 중인 무협 MMORPG. 한국 서비스를 맡은 넥슨은 늦어도 내년 2월 전 이 작품을 론칭한다는 계획이다.

케이터 디렉터는 공개 서비스에 들어간 뒤 데이터를 분석해 차후 유저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 작품은 영화 ‘첨밀밀’을 연출한 첸커신 감독을 비롯해 ‘일대종사’ ‘와호장룡2’ 등에 참여한 위안허핑 무술감독 등 다양한 분야 경력자들의 자문을 거쳐 완성됐다. 이를 통해 시간과 날씨에 따라 달라지는 자연 경관 및 거대한 건축물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무술 액션 연출이 조화를 이루게 됐다고 케이터 디렉터는 설명했다.

특히 그는 무협 영화에서의 액션을 게임으로 재현하는 일이 쉽지 않았는데, 감독들과의 자문 과정에서 해법을 찾을 수 있었다는 것이다. 특수 제작 의상을 사용해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등 영화감독들의 노하우를 배워 이를 게임에도 적용시키게 됐다는 것이다.

그는 이와함께 중국 무협과 서양 팬터지는 표현 방법이 다를 뿐 본질은 같다는 첸커신 감독의 조언을 듣고 개발에 집중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중국 무협을 어떻게 글로벌 유저에게 잘 전달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케이터 디렉터는 “정통 무협 무술을 선보이면서도 천편일률적인 MMORPG 시장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이 작품을 개발했다”면서 “이 작품을 통해 중국과 무협 문화에 대해 알게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부산=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