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7' 엔비디아 부스에서 참관객이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 기능을 체험하고 있다.

엔비디아가 '지스타 2017'을 통해 '지포스' 게임 그래픽 관련 소프트웨어 홍보에 나섰다.

엔비디아코리아(지사장 이용덕)는 1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현장에서 '지포스 GTX 10' 시리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기술을 전면에 내세웠다.

이 기술은 사용자가 클릭 한 번으로 PC 환경에 맞는 게임 옵션을 조정해 주는 유틸리티 프로그램이다. 엔비디아는 이 소프트웨어에 자동 녹화 기능과 인터넷 방송 기능을 더하는 등 편의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었다.

엔비디아가 이번 '지스타'를 통해 공개한 것은 자동 녹화 기능인 '쉐도우플레이 하이라이트'와 게임 스크린샷을 전문적으로 보정하고 편집할 수 있는 '안셀' 기능이다.

이 두 기능 모두 게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이 아니라 게임 플레이 이후 유저들과 소통을 할 때 주요한 기능이라는 점에서 엔비디아가 유틸리티 프로그램 개선을 통해 게임 환경 확대에 나서고 있다는 평가다.

제프리 옌 엔비디아 APAC 매니저는 "지포스 GTX 10 시리즈는 강화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활용에 있어 최적의 하드웨어라고 할 수 있다"면서 "유저는 게임을 플레이 할 때의 박진감을 게임 플레이 이후에도 실시간으로 녹화된 영상과 스크린샷을 통해 생생하게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