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 중심으로 사업 구조를 전환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회사는 이에따라 향후 내부 및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을 글로벌 원 빌드로 제작해 해외에 직접 서비스하는 형태로 사업 구조를 변경하고, 타 회사 게임을 유통하는 퍼블리싱 사업은 점진적으로 축소한다는 계획이다.

'삼국블레이드' '몬스터슈퍼리그' '영웅' 등 현재 서비스 중인 게임은 변동 없으며, 내부 개발 중인 '활2' '복싱스타'를 비롯해 자회사에서 개발 중인 게임들에 대한 서비스도 그대로 계속 유지된다.

다만, 퍼블리싱 계약이 완료된 게임 중 아직 출시되지 않은 작품에 대해서는  협의를 거쳐 개발사 자체 서비스로 돌릴 방침이다.

또 네시삼십삼분은 지금까지 700억 규모에 이르는 게임 개발사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키로 하고, 역량있는 게임 개발사 발굴에 주력키로 했다.

이 회사의 장원상 대표는 "치열해진 게임 사업 환경에서 경쟁력과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발 중심의 회사로 조직 구조를 변경키로 했다"며 "원빌드 게임을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형태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시삼분삼분은 기존 공동대표에서 장원상 단독 대표 체재로 전환하는 등 비상경영 체제에 돌입하고  사업 구조 변경에 따른 희망퇴직을 실시할 예정이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