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최근 일주일간 넷마블게임즈 주가 변동

코스피 200 편입 확정 후에도 부진한 주가 변동을 기록한 넷마블게임즈가, 국내외 게임사업 쌍끌이 흥행에 힘입어 반등에 나설 것인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15일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의 주가는 전거래일 대비 3.15%(4500원) 오른 14만 7500원에 장을 마감했다. 이러한 상승세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아시아 11개국 출시 첫 날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기 떄문이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작품은 대만, 홍콩, 마카오 등에서 앱스토어 최고매출 1위를 기록했고, 태국, 필리핀, 싱가포르 지역에서는 매출 2위에 오르는 등 성과를 보였다. 또 국내에서도 작품 라인업을 통해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날 기준 구글 플레이 최고매출 1위에서 10위까지의 작품들 중 절반이 이 회사의 작품들이다. 또한 ‘리니지2 레볼루션’을 시작으로,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데스티니6’가 차례로 1위부터 4위를 차지했다.  

이 회사의 경우 앞서 코스피 200 편입을 확정해 주가 상승 기대감을 모았지만 실제로는 부진한 주가 변동을 보였던 만큼 이번 국내외 게임사업 동시 흥행을 통해 주가 부양이 이뤄질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러나 긍정적인 전망만이 있는 것은 아니다. 실제 이 회사의 주가는 2일과 5일 코스피 200편입에 따른 투자심리 개선으로 각각 4.62%, 1.58% 오름세를 기록하며 15일만에 주가 16만원대를 회복했다. 그러나 7일부터 14일까지 6거래일 중 5번 하락세를 보이며 14만원대 초반으로 주가가 하락했다.  

또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 출시 임박으로 주력 작품인 ‘리니지2 레볼루션’의 유저가 감소할 것이란 우려도 나오고 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여전히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았다. 이는 하반기 이 회사가 출시하는 작품들의 경우 흥행 가능성이 높으며, 국내 및 아시아 11개국의 반응을 볼 때 ‘리니지2 레볼루션’이 중국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둘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