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게임 e스포츠
'롤챔스 스프링' 결승전 관전 포인트는SK텔레콤 대 KT 라이벌 전 볼만…SKT 우세 전망 속 이변 가능성도

올해 첫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대회인 '2017 롤챔스 스프링 시즌' 결승전이 22일 열린다.

이번 결승은 라이벌이자 통신사 더미로 알려져 있는 SK텔레콤 T1과 KT 롤스터가 맞대결을 벌일 예정이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우선 상대 전적만 놓고 본다면 SK텔레콤 T1이 압도적으로 유리한 상황이다. SK텔레콤은 KT를 상대로 두 번 결승전에서 만나 모두 승리했다. 이번 시즌 역시 SK텔레콤이 두 번의 대결에서 모두 KT롤스터를 제압하며 승리 포인트를 챙긴 바 있다.

하지만 이번 롤챔스 스프링 결승전은 섣불리 예측이 어렵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KT롤스터는 이번 시즌 SK텔레콤을 상대로 풀세트 접전을 펼쳤고, 플레이오프에서도 퍼펙트 승리를 이어가며 결승전에 진출했기 때문에 기세가 이전과 다르다는 것이다.

물론 결승전에서는 모든 것이 변수로 작용할 수 있다. KT는 유독 결승전 등 대형 무대에서 SK텔레콤과 만나면 약한 모습을 보여줬고, SK텔레콤 역시 KT와 대결에서 팽팽한 접전을 보였다는 점에서 실수 한 번에 승부가 뒤집힐 수 있기 때문이다.

업계 한 관계자는 "사실상 이번 시즌에서 가장 잘 하는 두 팀이 결승에 올라왔기 때문에 섣불리 어느 팀의 우세를 언급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이번 결승전의 승자가 자연스럽게 브라질에서 열리는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에 참가하기 때문에 손에 땀을 쥐는 경기가 펼쳐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17 롤챔스 코리아 스프링 시즌' 결승전은 오는 22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용석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