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구단 육성 위한 시뮬게임

자신만의 야구팀 만들기 '거뜬' ... 야구 매니지먼트 총집합

엔씨소프트는 최근 모바일 게임 ‘프로야구 H2’를 출시했다. 이 작품은 유저가 구단주 겸 감독으로 야구 구단을 운영하는 게임으로, 매니지먼트의 재미를 강조하고 있다.

특히 작품을 서비스하는 엔씨소프트가 실제 프로야구구단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유저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고 있다.

'프로야구 H2'는 이용자가 구단주 겸 감독이 되어 야구단을 운영하는 모바일 게임이다. 유저는 실시간 리그 진행, 팀 고유 특성, 선수 성장 시스템 등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더욱이 승부 예측 시스템과 각종 데이터를 인포그래픽을 통해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저는 평소 좋아하던 국내 프로야구팀들을 만날 수 있다. 유저는 이들을 직접 관리해 시즌 우승컵을 드는 것을 목표로 플레이를 펼치기 된다. 이 중 유저는 선수 영입과 육성은 물론, 엔트리 편성, 작전 수립, 경기 결과를 분석하는 것 까지 다양한 재미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이 작품의 핵심은 예측과 적중 요소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이 작품에는 각각의 매력을 가진 오픈 시즌 순위, 라운드 결과, 선수 성적 예측 시스템 등이 준비돼 있다.

먼저 시즌 순위는 시즌 종료 시 순위가 매겨질 10개 구단의 순위를 예측하는 것이다. 이 전 시즌에서 각 구단이 어떤 활약을 했는지 잘 살펴봐야 적중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다음으로는 라운드 결과 예측은 비교적 쉽고 단기간에 결과가 나오지만, 이를 계속해서 맞출 경우 적중 콤보가 쌓이게 된다. 마지막으로 선수의 성적 예측은 특정 선수가 몇 할의 안타를 칠지, 도루를 몇 번 할지 등 보다 다양한 예측 요소가 가미되어 있다.

이러한 예상 시스템을 맞추기 위해 유저는 구단별, 선수별 성적을 눈여겨보게 되고 게임에 대해 보다 몰입하게 된다.

또 이 작품은 유저 편의 콘텐츠로 매니저먼트 모드를 갖추고 있다. 이는 유저가 자신의 팀 감독과 코치에게 업무를 지시하고 일정 시간 후 보상을 획득하는 시스템이다. 작품 플레이를 자주 하지 못하는 유저도 이 방법을 통해 보상 등을 획득함으로써 자신만의 꿈의 구단을 만들어 갈 수 있다.

이 외에도 이 작품은 작품의 다양한 보너스 미니게임을 통해 기존 야구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이를 통해 그간 다소 정적으로 여겨졌던 매니지먼트 게임에 액션의 재미를 불어넣어 매니지먼트와 실제 활동의 재미가 더해진 하이브리드 야구 게임을 완성한 것이다. 특히 미니게임 등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어 유저의 즐거움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프로야구 H2’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서의 정통성을 유지하면서도 많은 차별화 요소를 도입해 야구 팬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전에 없던 작품이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평소 야구를 좋아하던 유저라면 경기가 없는 날에도 게임을 통해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으며, 실제 야구에 관심이 없던 유저라면 다양한 예측 요소들을 정확히 맞춰보기 위해 프로야구를 챙겨 보게 될 것이다.

[더게임스 강인석 기자 kang1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