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의 지난해 순이익이 36억원으로 전년대비 15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28일 지난해 매출 305억 원, 영업이익 42억 원, 당기순이익 36억 2000만 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당기순이익이 전년대비 150.1% 성장한 것이며 매출도 9.7% 상승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마케팅 비용의 증가와 개발비의 비용처리로 전년대비 45.2% 하락했다.

엠게임은 작년 매출이 상승한 것은 '열혈강호' 판권(IP)을 활용한 웹게임 '열혈강호전'의 중화권 매출과 '나이트 온라인'의 글로벌 서비스, 모바일게임 '크레이지드래곤'의 매출이 더해지면서 달성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엠게임은 내달 증강현실(AR) 모바일게임 '캐치몬'을 구내 출시할 예정이다. 또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모바일, 웹, 가상현실(VR) 게임으로 상반기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차세대 먹거리로 떠오르는 VR과 AR 기술을 적용한 게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내달  개발 완료될 '우주탐험 VR'을 비롯해 '프린세스메이커 VR' '카지노 VR'과 AR 모바일게임 '귀혼-소울세이버' 등의 게임 개발에도 박차를 가한다.

권이형 엠게임 대표는 "작년은 신규 매출원으로 인한 매출 상승세를 기록했고, 개발비 일시 상각과 같이 대규모 영업외 비용이 발생할 리스크를 제거하는 재무구조 개선을 마무리했다"며 "올해는 상반기부터 모바일과 웹, AR&VR 게임을 다양한 국가와 창구를 통해 선보여 지속적인 성장 모멘텀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