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지역 게임 업체 육성과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글로벌게임센터가 문을 열고 본격적인 지원사업에 나섰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박찬종)은 최근 대전 글로벌게임센터를 개소하고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산업 육성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진흥원은 이 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특화 게임사업을 확대해 경쟁력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특히 해외 시장 진출 활성화와 함께 VR 및 AR 육성에 주력할 예정이다.

진흥원은 지난해부터 대전시와 함께 3년여 간 120억원을 투입해 정보통신 및 차세대 유망 게임 분야를 집중 육성키로 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14개에 불과했던 대전 지역 게임 업체가 올해 44개로 크게 늘어나는 등의 성과를 이끌어 냈다.

진흥원은 이와 함께 24개 개발 업체에 22억원을 지원하며 92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를 통해 143억원 규모의 매출을 올리며 산업 발전에 기여했다는 것이다.

특히 지역 개발 업체 중 하나인 플레이캐슬은 한글 교육 모바일게임 '한글을 무서워하는 악당 공룡'을 선보였다. 이 작품은 유료 교육 게임 분야 1위를 기록하는 등의 성과를 거뒀다.

피트니스 소프트웨어 업체 지오아이티는 자전거를 타며 게임을 하는 'Z-바이크'를 개발했다. 이 회사는 KT를 통해 1200대 판매 실적을 올려 주목을 받았으며 현재 중국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이다.

한편 글로벌 게임센터 개소는 이 같은 분위기를 견인하는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진흥원은  이를 통해 대전 지역의 정부출연연구기관 및 1400여개 업체들과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