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트라게임즈는 최근 유비소프트의 새 액션 어드벤쳐 게임 '와치독스2'를 출시했다. 이 작품은 지난 2014년 출시된 '와치독스'의 후속작.  전작에 대해 혹독한 평이 있어 왔다는 점에서 작품 출시 이전부터 주목을 받아 왔다.

이 작품의 핵심은 전작의 키워드였던 '해킹'을 계승하면서 동시에 새로운 변화를 모색한 것. 단순 반복형 미션과 정형화된 플레이 패턴을 버리고 'SNS' 요소를 더해 보다 색다르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무조건적인 전투가 아닌 해킹을 중심으로 한 잠입 요소가 강화되면서 전작과 전혀 다른 느낌의 플레이를 할 수 있다. 해킹이 노출될 경우 난전이 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적에게 들키지 않고 빠르게 플레이 할 수 있다.

해킹 요소가 강화된 만큼 모든 전산화 장비에 대한 해킹이 가능한 점 역시 특징이다. 유저는 도시 내 전력 시스템은 물론 전기차도 해킹할 수 있으며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점퍼(소형 RC카)'과 '드론'을 활용한 플레이도 가능하다.

게임의 그래픽 역시 전작에 비해 대거 개선됐다는 평가다. 전작인 '와치독스'가 최적화를 문제로 그래픽 다운 그레이드가 된 반면 '와치독스2'는 개발 당시 그래픽을 그대로 보여주며 미국 샌프란시스코를 사실적으로 묘사했다는 평을 듣고 있다.

이전 유비소프트 작품들이 멀티플레이 요소를 반 강제적으로 적용했던 것과 달리 '와치독스2'는 유저가 선택해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다.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별도의 코옵 모드 없이  즐길 수도 있고, 2~4명의 유저가 팀을 구성해 게임을 계속해서 이어갈 수 있다. 여기에 전작에 이어 진행된 한글화는 몰입도를 더 높이고 있다.

그러나 시리즈 후속작으로서 '해킹'이라는 요소 외에는 게임 플레이 방식 자체가 바뀜에 따라  전작의 플레이 패턴을 기대했던 유저들에게는 다소 어색하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전작의 우울하고 하드보일드틱한 느낌이 밝고 '너드'한 느낌으로 바뀌면서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고 있는 것이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