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대표 구본준)는 블루투스 헤드셋 ‘톤(Tone)’ 시리즈가 글로벌 판매 1000만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시리즈는 지난 2010년 첫 출시 이후 2013년 1월 100만대, 지난해 7월 500만대 넘게 판매됐다. 이후 1000만대까지 걸린 시간은 11개월로 판매량이 빠른 속도로 늘어나는 추세다.

이 회사는 현재 50여개 국 이상에서 이 시리즈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목에 두르는 넥밴드 형태를 비롯해 음질, 착용감, 편의기능 등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났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 중 미국에서는 블루투스 헤드셋 시장 점유율 40%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힘입어 이 회사는 미국 전체 헤드폰/헤드셋 시장에서 지난 4월 기준 점유율 13.3%로 2위에 오르게 됐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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