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송병준)는 22일 1900억 규모의 유무상증자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컴투스는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 및 보통주 1주당 0.1주의 신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진행하며, 이를 통해 1900억 원 규모의 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일단 유상증자를 통해 현 총발행주식 대비 약 16%에 해당하는 161만주의 신주를 발행하며, 이후 무상증자로 기존 주주 및 유상증자 참여 주주 모두에게 10%인 약 117만주를 추가 교부한다.

컴투스는 이번 유무상증자를 통한 자금 조달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세계 최고의 모바일 게임 기업이라는 자사 비전 달성의 초석을 다지고,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할 것임을 강조했다.

우선, 국내 및 해외의 우수 게임 기업에 대한 인수 및 지분참여와 성공 가능성이 높은 유력 게임 IP확보에 집중 투자해, 보다 빠른 시일 내에 경쟁력 높은 게임 콘텐츠를 보유하며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한다는 계획이다.

또 대작 모바일 게임 개발 및 다양한 국내외 유저들의 성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여러 장르의 게임 개발에도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에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해외 자회사 및 지사 설립 확대, 글로벌 마케팅 역량 증대 등 글로벌 네트워크 강화를 위한 투자에도 나선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번 유무상증자를 통해 해외시장 공략에 있어 그 누구보다 앞서있는 자사의 역량과 전략적인 투자를 접목하여 시너지를 극대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더게임스 박상진 기자 kenny@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