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왼쪽부터 서진우 SK플래닛 대표, 김호석 셀콤플래닛 대표, 다또 스리 샤잘리 람리 셀콤악시아타 대표.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지난 24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11번가(11street)’ 론칭 행사를 갖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출시와 함께 본격적인 오픈마켓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회사는 지난해 10월 말레이시아 이동통신사 셀콤악시아타와 함께 합작법인 셀콤플래닛(대표 김호석)을 설립했다. 또 6개월 간 셀러 모집 및 사업인프라 확충을 위한 준비작업을 진행해왔다.

이런 가운데 이 회사는 24시간 고객 서비스 센터 운영은 물론 판매자 교육, 오픈마켓 운영 컨설팅, 상품 촬영 지원 등 셀러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무료로 제공하며 말레이시아에 최적화된 온라인 커머스 사업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말레이시아는 연평균 6~7%에 달하는 경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으며 인터넷 및 스마트폰 보급률도 빠르게 성장하는 추세로 온라인 커머스 신흥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 일본 라쿠텐, 독일 로켓인터넷 등 글로벌 업체들이 진출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SK플래닛 역시 지난 2013년 터키와 다음해 인도네시아에 이어 올해 말레이시아까지 글로벌 사업자로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중이다.

특히 터키에서는 1년 6개월 만에 월 거래액 기준 시장 1위(2014년 4분기 기준 약 1600억원)를 기록했으며, 인도네시아의 경우 약 1년 여 만에 3위 사업자로 올라섰다. 이런 가운데 말레이시아 시장 역시 이 같은 역량을 발휘하며 조기안착에 성공하겠다는 각오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