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와 SK C&C는 각각 이사회를 열어 미래 신성장동력 확보와 지배구조 혁신을 통한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통합법인을 출범시키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합병은 SK C&C와 SK가 각각 1대 0.74 비율로 이뤄지며 SK C&C가 신주를 발행해 SK의 주식과 교환하는 흡수 합병 방식이다.

SK 브랜드의 상징성과 그룹 정체성 유지 차원에서 합병회사의 사명은 'SK주식회사'를 쓴다. SK그룹은 오는 6월 26일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8월 1일 두 회사의 합병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번합병으로 지난 2007년 지주회사 체제 전환 이후 SK C&C가 지주회사 SK를 지배하는 불완전한 지배구조를 개선해야 한다는 지적을 받아온 것을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 또 두 회사의 합병이 정보통신기술 역량 기반의 사업 기회와 SK의 자원이 결합함으로써 재무 구조를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 유망사업 등 신성장 동력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합병회사는 총자산 13조 2000억원을 갖춘 SK그룹의 지주회사로 거듭나게 됐다.

또 이번 합병에 주가도 상승 가능성이 크다는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최남곤 유안타 연구원은 "이번 구조개편으로 방점을 찍은 게 아니라 추가 호재가 더 있을 것이란 전망도 있어 SK 주주들은 추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더게임스 박상진 기자 kenny@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