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부터 진행된 국회 대정부 질의에서 게임 관련 이슈가 단 한건도 언급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대정부 질의 마지막 날인 27일 교육분야와 문화분야에 대한 질의가 진행됐지만 게임 관련 이슈는 나오자 않아 정치권의 무관심이 그대로 드러났다. 

국회 대정부 질의는 관련 사안에 대한 정부의 입장을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정확한 정책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다.  

특히 과거 2013년 대정부질문에서 정홍원 당시 국무총리가 "게임 산업은 창조경제 측면에서 매우 유망하고 중요한 사업이고, 청소년 중독 문제를 생각하면 규제도 필요한 분야"라며 "앞으로 이 부분은 관계 부처 간 협업을 통해 좋은 방안을 찾아갈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정책흐름이 규제 일변도에서 벗어난 바 있다.

하지만 이번 대정부질문의 포커스는 정부의 복지 정책 방향과 담배값 인상으로 대표되는 증세 논란, 그리고 안전에 대한 대책 마련 등에 맞춰져 있어 게임 관련 질의는 전혀 언급되지 못했다.

특히 대정부질문 마지막 일정임에도 불구하고 복지 정책과 관련해 정부와 야당의 공방이 계속 전개되면서 다양한 항목에 대한 질의가 진행되지 못했다는 지적이다.

[더게임스 김용석 기자 kr1222@thega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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