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터디(대표 김민석)는 최근 프리미엄 만화 어플리케이션 ‘알파카 코믹스’를 선보였다고 30일 밝혔다.

‘알파카 코믹스’는 일반 웹툰부터 출판 만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 만화가 매일 낮 12시와 오후 6시 2회에 걸쳐 무료 연재된다. 이 중 박인권 ‘국수의 신’, 김성모 ‘롤짱’, 레바 ‘레바툰’ 등이 유저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도 ‘블루믹’ ‘채똘일기’ ‘절대신의 유희’ 등 150여개 콘텐츠 서비스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모바일게임 ‘젤리킹: 세계정복 대작전’을 활용한 게임툰 '말랑말랑 젤리킹'을 독점 연재하며, 차별성을 더한다. 이 작품은 만화 '힙합'으로 잘 알려진 김수용 작가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진행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알파카 코믹스'는 만화 전문 앱을 지향하는 만큼 유저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도 마련됐다. 1화부터 완결까지 끊김 없이 볼 수 있는 ‘자동 인피니트 스크롤’ 기능이 그것이다. 이는 메인 페이지로 돌아가 다음 화를 선택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알파카 코믹스’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인터넷 웹페이지 이용도 지원된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