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오광원 서울택시조합 이사장, 다음카카오 이석우 대표, 최대성 한국스마트카드 대표.

‘우버’로 시작된 모바일 콜택시 사업에 다음카카오도 가세한다.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17일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이사장 오광원, 이하 서울택시조합),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와 서울 한남오피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모바일 콜택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서비스의 명칭을 ‘카카오택시’로 명명하고 서비스 관련 모바일 애플리케이션과 그에 따른 시스템의 개발 및 운영, 관련 정책의 수립, 서비스 확산을 위한 홍보 및 마케팅 프로모션을 담당할 예정이다.

서울 255개 택시 회사의 연합인 서울택시조합은 안정적인 기사 회원 확보 및 이들에게 지속적인 서비스 사용을 유도하는 한편, 카카오택시 서비스 정책 수립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전국 교통카드 ‘티머니’의 발행사이자 전국택시정산사업자로서 데이터 연동 기술을 지원하는 등 인프라를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다음카카오 측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카카오택시 서비스 운영의 중요한 기틀을 마련했으며, 이를 시작으로 향후 전국 택시 사업 관련 파트너 대상 협력의 폭을 넓혀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택시’ 서비스는 내년 1분기 출시될 예정이며, 택시 기사들의 회원 등록 및 호출 확인을 위한 ‘기사용’과 택시 호출 및 배차 확인을 위한 ‘승객용’ 두 가지로 서비스 될 전망이다.

[더게임스 서삼광 기자 seosk@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