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석문 라이엇게임즈 이사가 '2014년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에서'문화재지킴이 활동 우수사례 부분 문화재청장 표창'을 받고 있다.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2014년 문화재지킴이 전국대회’에서 문화재지킴이 활동 우수사례 부분 문화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대회는 전국에서 활동중인 개인 및 단체 문화재지킴이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현장체험과 답사활동 등의 행사를 진행하는 자리로 지난 18일 경상북도 안동시 한국국학진흥원에서 열렸다.

문화재지킴이 활동 우수사례 부문 문화재청장 표창은 문화재지킴이 운동의 확산과 지역 참여 활성화에 두드러진 성과를 올린 활동을 한 단체나 개인에게 주어지는 상으로, 라이엇게임즈는 우리나라의 소중한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임직원뿐 아니라 일반 플레이어들과 함께 보호 및 지지 활동을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는 사례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이 회사는 지난 2012년 문화재청과의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을 위해 2013년까지 총 11억 원의 사회환원기금을 문화재청에 기부했다. 또 최근에는 ‘팝스타 아리’ 콘텐츠의 초기 6개월 판매금 전액에 일부 기부금을 조선왕릉 보호 및 국내외 문화유산 기금 마련 등의 프로젝트에 7억 4000만원의 기부금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승현 라이엇게임즈코리아 대표는 “국내 서비스 전부터 꾸준히 추진해온 문화재보호와 지지활동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유관 단체 및 플레이어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라이엇게임즈는 향후에도 일관되고 지속적인 사회환원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에 이바지 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것”고 말했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해 문화재 지지 및 보호 활동을 바탕으로 ‘2013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사회공헌우수기업상’을 수상했으며, 이번 표창을 수상함으로써 2년 연속으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더게임스 박상진 기자 kenny@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