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이어 중국ㆍ일본 등서 돌풍…하루 이용자 1000만명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두의마블'이 새로운 역사를 기록했다.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모바일 캐주얼 보드 ‘모두의마블’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가 60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일일 게임 이용자수(DAU)도 1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출시 후 모든 지표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한 국내 시장은 물론, 지난 7월부터 시작된 태국, 중국, 일본 등 성공적인 글로벌 행보에 기인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국내에서는 최근 10개월 만에 구글 플레이 1위를 재탈환하는 저력을 보였다. 또 출시 1주년이 지난 지금도 DAU가 최고 수준인 150만명을 유지하고 있다.

태국의 경우 출시 5일 만에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현지 양대마켓 최고 매출 1위에 등극했으며, 지금까지 그 성과를 이어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중국 역시 출시 5일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3위 기록, 한 달 만에 2000만 다운로드 돌파 등 흥행가도를 질주하고 있다. 이밖에 일본에서도 최근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는 등 성공적으로 안착하는 모습이다.

이런 가운데 이 회사는 내달 중 대만판 ‘모두의마블’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지속적으로 진출국을 늘려간다는 계획으로, 상승세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더게임스 이주환 기자 nennenew@thegames.co.kr]

저작권자 © 더게임스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